적립식 투자

적금처럼 일정한 주기를 정해두고 주식, 펀드, ETF 등 투자 상품에 장기간 꾸준히 투자하는 방식입니다.

핵심은 가격과 상관없이 기계적으로 오랜 기간 꾸준히 사야합니다. 
올랐다고 덜 사고, 내렸다고 더 사는 고민을 하지 않고 내가 정한 금액만큼 계속 사는것입니다. 

꾸준히 사다보면 결론적으로는 평균값에 산 셈이됩니다.

적립식투자법의 정식 명칭 주식을 산 비용을 평균화한다는 뜻으로 주식을 일정 기간의 평균 가격에 나눠서 사는 투자법으로 어느 순간 현재 주가가 내가 산 평균 가격보다 높아졌을 때, 매도를 할지 적립식 투자를 이어갈지를 선택하면 됩니다.
 
1~5년 이상 오랜 시간을 잡고 꾸준히 일정하게 투자하는 것으로  투자금의 규모가 아닌, 긴 시간의 힘에 투자하는 것입니다.
[[적립식 투자의 장점]]
-  매월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습니다
- 시시각각 변하는 주가에 크게 신경 쓰지 않으며 투자할 수 있습니다
- 투자에 시간과 에너지를 쓰기 어려운 직장인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
- 자동 투자, 소수점 매매 방법으로 다양한 종목/상품을 살 수 있습니다
- 주가에 연연하지 않고 기계적으로  사 모으기만 하면 안전하게 예적금 보다 많은 수익을 낼 수있습니다

[[적립식 투자할 수 있는 종목]]
[[[• 주식 개별 종목]]] 
- 해당 기업에 대한 확신이 있는데 주가 변동이 크거나 투자 금액이 적다면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.
 
[[[• ETF, 펀드]]]
- 적립식 투자에 가장 적합한 상품입니다.
예를 들어 미국 나스닥 S&P 등을 따르는 인덱스 ETF나 펀드에 투자하면, 시장의 평균적인 흐름에 맞춰 안정적으로 투자가 가능합니다. 
 
[[[• 리츠, 배당금 주식]]] 
- 부동산 투자 신탁인 리츠는 가지고 있는 만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기준을 매월 투자금이 아닌 목표 주식 수를 정해두고 사 모으는 걸 추천드립니다.
[[적립식 투자 하는 방법]]
1. 투자할 종목/상품을 정한다.

2. 매월/매주 투자 주기와 투자액을 정한다.

3. 내가 쓰는 증권사 어플이 정기적인 자동 주문이 가능하면 걸어 놓고, 어렵다면 직접 주기를 정해두고 매수한다.

4. 적립한 투자금의 규모가 커지면 모두 팔고, 이 돈으로 다시 새롭게 적립식 투자를 시작하거나 정기 예금을 하는 등 다른 방식으로 운용한다.